공학교육혁신센터

공학교육혁신센터

센터장 인사말

영남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장 강동진

공학교육혁신센터장

강동진

안녕하십니까?

영남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창의융합형공학인재양성지원사업에 지원하여 ‘미래형 이동수단 컨소시엄’ 주관대학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을 통해 창의융합적 미래형 이동수단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 및 운영하고 공동연구대학에 확산하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학교육의 성과공유 및 확산을 영남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선도함으로써 우리나라 공학교육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영남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는 2023학년도부터 ‘미래형 이동수단 산업체 수요조사’, ‘미래형 이동수단 단기/중장기 교육 프로그램’, ‘미래형 이동수단 자작 경진대회’, ‘Global CDP Program’, ‘심화 창의·융합 Entrepreneur 양성 캠프’, ‘인문·융합 캠프’, ‘융합 Capstone Design Project 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여 미래형 이동수단 분야의 인재양성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2023 YU 공학교육페스티벌’을 통해 한 해 동안 영남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 운영하였던 여러 프로그램을 평가하고 또한 널리 알려 미래형 이동수단 분야의 인재양성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공학교육혁신센터의 수행한 다양한 프로그램 중 ‘2023 YU Capstone Design fair’, ‘2023 영어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2023 해외 교류 프로그램 참가 수기 공모전’등은 특별히 온라인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2023 YU 공학교육페스티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영남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에 변함없는 참여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영남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선도센터장 강동진